자연과학으로 보는 마르크스주의 변증법 An Introduction to the Philosophy of Marxism Part 1

R. S. 바가반 지음 천경록 옮김 2010-03-20 224쪽 11,000원 신국판 9788979660715 03100 책갈피

이해하기 쉽고, 풍부한 예가 가득한 마르크스주의 철학 입문서!

자연과학으로 보는 『마르크스주의 변증법』은 인문사회과학과 자연과학을 이어주는 마르크스주의 철학에 대해서 상세하게 살펴보는 마르크스 철학의 입문서이다. 마르크스 철학을 소개함과 동시에 그 주제를 서사적이기보다는 개략적으로 다루고 있으며, 마르크스주의 변증법이 본질적으로 자연과학과 깊은 관련성이 있음을 명쾌하게 보여준다. 특히 저자가 <청년 사회주의자>라는 잡지에 기고했던 글들을 모았기 때문에 난해한 철학 용어가 나오는 이론서와 달리 이해하기 쉽고, 문학작품을 인용하는 등 풍부한 예를 들어 마르크스주의 변증법을 살펴보고 있다.

책 구입하러 가기>>
알라딘예스24인터넷교보인터파크인터넷영풍문고

옮긴이 소개

천경록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을 졸업했다. 프랑스, 모로코, 오스트리아, 미국 등지에서 지낸 경험이 바탕이 돼 세계 각지의 경제와 역사에 관심이 많다. 번역한 책으로는 ‘민중의 세계사'(책갈피),’21세기 대공황과 마르크스주의'(책갈피) 등이 있다.

책갈피 뉴스레터 <이달의 갈피>를 구독하세요!
독자들에게 제때 알맞은 책을 소개하는 알찬 정보를 담아 매달 발송됩니다.

댓글은 닫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