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미국 사회주의자가 들려주는 오늘날 마르크스주의의 의미 공산당 선언부터 기후 위기까지 The Meaning of Marxism

폴 더마토 지음 이원웅 옮김 2021-12-27 624쪽 24,000원 신국판 9788979662207 책갈피

모순투성이 자본주의에 의문을 품은 사람들을 위해
자본주의 중심 미국의 사회주의자가 쓴 충실한 마르크스주의 안내서!

마르크스주의 철학과 경제학부터 노동계급의 잠재력, 민주주의와 사회주의, 제국주의와 전쟁, 여성·성소수자·인종 차별과 환경 문제에 관한 분석까지 마르크스주의의 모든 것을 총망라했다. 마르크스의 원전을 풍부하게 인용하며 해설함으로써 마르크스주의를 깊이 이해하도록 돕는 동시에, 쉽고 친절한 설명과 오늘날의 친숙한 사례를 곁들여 누구나 혼자서도 쉽게 읽을 수 있다. 오늘날 마르크스주의가 유효하고 필요한 이유를 설명하는 훌륭한 입문서다. 2006년 처음 영어판이 출판된 이래 미국의 독자들 사이에서 입문서로 널리 읽히며 오랫동안 사랑받았고, 터키·중국·인도 등 여러 나라에서 출판됐다. 한국어판은 2014년 개정증보판을 번역한 것이다.

책 구입하러 가기>>
알라딘예스24인터넷교보인터파크인터넷영풍문고리디북스

책 소개

요즘 세상이 돌아가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인간의 힘으로 쉽사리 해결할 수 없는 심각한 위기가 닥친 듯 보인다. 세계경제는 2008~2009년 위기를 겪은 이후 결코 이전 수준을 회복하지 못했고, 2020년에 코로나19 팬데믹의 타격을 입어 다시금 큰 위기에 빠졌다. 팬데믹은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각국 지배자들이 사람들의 안전보다는 이윤을 염려해 …

더보기

추천사

마르크스의 사상은 지금의 세계를 이해하는 데 여전히 매우 중요하다. 그리고 폴 더마토는 누구보다 훌륭하게 그 사상을 설명하고 그것을 현실에 적용하는 법을 말해 준다. 이 책은 계급 정치가 여전히 유효하다는 것을 입증하는 강력한 주장들이 담긴 보물 창고다. 마르크스의 방법을 설명해 주는 최고의 입문서다. ─ 필 개스퍼, 미국 노터데임대학교 철학과 교수, 《…

더보기

차례

옮긴이 머리말 2014년판 머리말: 마르크스의 귀환 머리말   1장 천년왕국설에서 마르크스주의로 2장 마르크스의 유물론적 방법 3장 마르크스주의 역사관 4장 마르크스주의 경제학 1: 자본주의는 어떻게 작동하는가 5장 마르크스주의 경제학 2: 자본주의는 어떻게 위기에 빠지는가 6장 노동계급의 중요성 7장 민주주의, 개혁, 혁명 8장 마르크스에서 레닌으로: …

더보기

본문 중에서

오늘날 더 커진 노동계급의 잠재력(160~161쪽) 자본주의에서 노동은 철저하게 소외된 경험이다. 즉, 노동자는 작업 방식, 작업 속도, 노동의 결실 어느 것 하나도 마음대로 하지 못한다. 마르크스의 통렬한 비판처럼 노동자는 “기계의 부속품”으로 전락한다. 그러나 노동자가 피해자이기만 한 것은 아니다. 엥겔스가 썼듯이 자본주의는 “거대한 대중을 한곳으로 몰…

더보기

지은이 소개

폴 더마토 Paul D’Amato 미국의 사회주의자로, 계간지 《인터내셔널 소셜리스트 리뷰》의 편집자였다. 미국의 대표적 좌파 출판사 헤이마켓북스의 첫 책 《팔레스타인을 위한 투쟁The Struggle for Palestine》을 에드워드 사이드 등과 공저하기도 했다. 현재는 국제사회주의프로젝트(ISP)라는 단체의 활동가로 역사, 미국 및 국제 정치, 마르…

더보기

옮긴이 소개

이원웅 <노동자 연대>의 기자로, 국제 쟁점에 관해 기사를 쓰고 있다. 고려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을 전공했으며, 옮긴 책으로는 《자본주의 위기의 시대 왜 사회주의인가?》(책갈피, 공역)가 있다.

더보기

댓글은 닫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