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갈피 아카데미 총서 7 알렉스 캘리니코스의 자본론 행간 읽기 《자본론》의 배경이 된 사상 Deciphering Capital: Marx’s Capital and its destiny

알렉스 캘리니코스 지음 이수현 옮김 2020-07-20 496쪽 25,000원 신국판 9788979661897 책갈피

책씨앗 - 좋은책고르기 2020년 8월 매체 주목도서

마르크스의 《자본론》이 돌아왔다. 원래 있어야 할 곳, 즉 마르크스주의에 대한 논쟁과 오늘날의 세계를 이해하려는 마르크스주의자들의 노력 한복판으로 말이다.

1990년대 이후 급진적 운동이 등장하고 2008년 경제 위기가 터지면서 마르크스주의의 정치경제학 비판에 대한 관심이 매우 커졌다. 《알렉스 캘리니코스의 자본론 행간 읽기》는 이런 논의에 크게 기여하는 책이다. 캘리니코스는 마르크스가 《자본론》에서 사용한 방법, 헤겔과 리카도에게 배우고 또 극복한 점, 가치론 논쟁, 《자본론》에서 노동이 차지하는 위치, 경제 위기론을 살펴본다. 또 그람시와 알튀세르부터 데이비드 하비와 프레드릭 제임슨에 이르는 과거와 현재의 마르크스주의 사상가들도 다룬다.

옮긴이 소개

이수현

고려대학교 법대를 졸업했고 프리랜서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카를 마르크스의 혁명적 사상》, 《포스트모더니즘: 마르크스주의의 비판》, 《무너지는 환상》(공역) 등 캘리니코스의 책을 여러 권 번역했고, 그 밖에도 《레닌 평전 2~4, 《세계를 뒤흔든 1968, 《마르크스주의에서 본 영국 노동당의 역사》, 《마르크스주의란 무엇인가?, 《레닌과 21세기》 등 수십 권의 책을 번역했다.

책갈피 뉴스레터 <이달의 갈피>를 구독하세요!
독자들에게 제때 알맞은 책을 소개하는 알찬 정보를 담아 매달 발송됩니다.

댓글은 닫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