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크스주의란 무엇인가? How Marxism Works

크리스 하먼 지음 이수현 옮김 2019-08-30 168쪽 9,000원 신국판 변형 9788979661651 책갈피

이 책은 《민중의 세계사》의 저자 고() 크리스 하먼이 알기 쉽게 쓴 마르크스주의 가이드다.

크리스 하먼은 이 책의 머리말에서 마르크스주의는 어렵다는 근거 없는 믿음이 널리 퍼져 있다. 그러나 사실 마르크스주의의 기본 사상은 놀라울 만큼 간단하다. 마르크스가 뭐라고 말했는지 그리고 엥겔스, 룩셈부르크, 레닌, 트로츠키가 마르크스주의를 어떻게 발전시켰는지를 이해할 수 있도록, 마르크스주의 사상을 알기 쉽게 소개하는 책이라고 밝힌다.

마르크스주의는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가 어떻게 작동하고 왜 문제이고 무엇이 대안인지를 이해할 수 있게 해 준다. 이 책은 마르크스주의 이론이 왜 필요한지부터, 자본주의 체제는 어떻게 시작됐는지, 사회는 어떻게 변혁될 수 있는지 그리고 여성 억압을 어떻게 끝낼 수 있는지까지 마르크스주의를 처음 만나는 독자들이 궁금해할 13가지 질문을 다룬다.

책 구입하러 가기>>
알라딘예스24인터넷교보인터파크인터넷영풍문고리디북스

지은이 소개

크리스 하먼 Chris Harman (1942~2009)

영국 사회주의노동자당(SWP) 중앙위원이자 <소셜리스트 워커>와 《인터내셔널 소셜리즘》의 편집자였다. 전 세계가 들썩인 1968년 당시 영국 학생운동의 중심이던 런던대학교 정치경제대학에서 주도적 학생 활동가로 사회운동에 뛰어든 이래 40여 년간 마르크스주의 이론가이자 활동가로 활약했다. 2009년 카이로에서 이집트 시민사회단체들이 개최한 포럼에 연사로 참가하던 중 심장마비로 사망했다. 국내에 번역된 저서는 대표작 《민중의 세계사》 외에도 《크리스 하먼 선집》, 21세기의 혁명》, 《세계를 뒤흔든 1968, 《크리스 하먼의 마르크스 경제학 가이드》, 《좀비 자본주의》, 《세계화와 노동계급》(공저), 《크리스 하먼의 새로운 제국주의론》, 1989년 동유럽 혁명과 국가자본주의 체제 붕괴》, 《이슬람주의, 계급, 혁명》 등 20여 권이 있다.

책갈피 뉴스레터 <이달의 갈피>를 구독하세요!
독자들에게 제때 알맞은 책을 소개하는 알찬 정보를 담아 매달 발송됩니다.

댓글은 닫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