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번역 카를 마르크스의 혁명적 사상 The Revolutionary Ideas of Karl Marx

알렉스 캘리니코스 지음 이수현 옮김 2018-07-26 392쪽 15,000원 신국판 9788979661361 책갈피

마르크스 탄생 200년을 맞아, 행동하는 지식인 알렉스 캘리니코스의 스테디셀러 《카를 마르크스의 혁명적 사상》이 완전히 새로운 번역으로 출간됐다.

이 책은 마르크스를 단순히 경제학자로 다루지 않는다. 엥겔스가 말했듯이 마르크스는 “무엇보다 혁명가”였다. 마르크스에게 이론은 세상을 바꾸기 위한 수단이었고 그가 평생 한 작업, 유물론적 역사관의 정립이나 《자본론》에서 정점에 이른 엄청난 경제학 연구는 노동자들이 스스로 해방하는 사회라는 단 하나의 목표를 위한 것이었다.

이 책은 마르크스주의를 온갖 오해와 왜곡에서 구해 낸다. 이른바 ‘사회주의’를 표방한 나라들이 마르크스가 생각한 사회주의와 전혀 다른 체제였음을 입증해 낸다. 또 마르크스주의를 실천과 괴리된 ‘학술적’ 마르크스주의의 늪에서 구해 내 본래 자리인 ‘실천적’ 마르크스주의로 되돌려 놓는다.

책 구입하러 가기>>
알라딘예스24인터넷교보인터파크인터넷영풍문고리디북스

책 소개

마르크스 탄생 200년을 맞아, 행동하는 지식인 알렉스 캘리니코스의 마르크스 입문서 《카를 마르크스의 혁명적 사상》이 완전히 새로운 번역으로 출간됐다. 마르크스 입문서는 이미 꽤 많다. 올해만 해도 십수 권의 책이 새로 출간됐다. 그런데 왜 30여 년 전에 쓰인 《카를 마르크스의 혁명적 사상》일까? 2008년 금융 위기로 1930년대 이후 가장 심각한 세계…

더보기

추천사

“단연코 최고의 마르크스주의 입문서” – 조셉 추나라, 《마르크스, 자본주의의 비밀을 밝히다》 저자   “마르크스와 엥겔스에 대해서는 알렉스 캘리니코스의 탁월한 저작인 《카를 마르크스의 혁명적 사상》을 보라!” – 크리스 하먼, 《쉽게 읽는 마르크스주의》 저자   “마르크스의 사상을 명쾌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오늘날 정치적 투쟁에 뛰어든 새 세대 활…

더보기

차례

2011년판 머리말 1995년판 머리말 1983년판 머리말   1 혁명가의 생애    우정과 혁명 망명과 “비참한 생활” 《자본론》과 제1인터내셔널 말년   2 마르크스 이전의 사회주의  계몽주의 공상적 사회주의   3 리카도, 헤겔, 포이어바흐   시민사회 해부 헤겔과 변증법 포이어바흐가 헤겔을 똑바로 세우다   4 마르크스의 방법   노동과 소외 《자본…

더보기

본문 중에서

마르크스주의는 오늘날 우리에게 무슨 의미인가? 카를 마르크스는 1883년 3월 14일에 죽었다. 그 후 … 정말 많은 일이 일어났다. 그런데도 지금 이 사람의 생애와 사상을 다룬 책을 쓰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는가? … 자본주의의 본성은 바뀌지 않았다. 자본주의는 여전히 노동계급을 착취하는 것에 바탕을 두고 있고 끊임없이 경제 위기에 시달린다. 이런 분석…

더보기

지은이 소개

알렉스 캘리니코스 1950년 짐바브웨에서 태어난 세계적 석학으로 저명한 마르크스주의 이론가이자 활동가다. 옥스퍼드대학교에서 “자본론의 논리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고 현재 런던대학교 킹스칼리지 유럽학 교수이며 영국 사회주의노동자당 중앙위원장이다. 국내에 번역된 책으로는 《제국주의와 국제 정치경제》, 《반자본주의 선언》, 《무너지는 환상》, 《포스트모더니즘: …

더보기

옮긴이 소개

이수현 고려대학교 법대를 졸업했고 프리랜서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무너지는 환상》, 《포스트모더니즘: 마르크스주의의 비판》, 《알렉스 캘리니코스의 자본론 이해》(근간) 등 알렉스 캘리니코스의 책을 여러 권 옮겼고, 《레닌 평전 2~4》, 《세계를 뒤흔든 1968》, 《마르크스주의에서 본 영국 노동당의 역사》, 《사회변혁적 노동조합운동: 20세기 초 유럽…

더보기

책갈피 뉴스레터 <이달의 갈피>를 구독하세요!
독자들에게 제때 알맞은 책을 소개하는 알찬 정보를 담아 매달 발송됩니다.

댓글은 닫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