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주의 위기의 시대 왜 혁명인가 Arguments For Revolution: The Case for the Socialist Workers Party

조셉 추나라, 찰리 킴버 지음 정종수 옮김 2015-02-05 144쪽 5,500원 문고판 9788979661101 책갈피

세계 자본주의는 2008년 경제 위기를 아직 극복하지 못했다. 세계의 지배자들은 이런 실패의 대가를 평범한 사람들에게 고스란히 떠넘겼다. 그래서 체제가 낳은 문제들에 저항하기 시작한 사람들, 공공서비스 민영화에 반대하고, 해고와 임금 삭감에 맞서고, 세월호 참사에 항의해 행동에 나선 사람들은 자연스레 대안을 모색하고 방향을 제시하는 목소리에도 귀 기울인다.

경제는 왜 자꾸만 위기에 빠질까? 불평등은 왜 더 심해질까? 인종차별, 성차별, 동성애 혐오 같은 문제는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훌륭한 대통령이나 국회의원을 뽑으면 사회를 바꿀 수 있지 않을까? 시장 말고 다른 대안이 있을까? 이 책은 바로 이런 물음에 답하는 책이다.

이 책은 이제 갓 운동에 동참하고 사회 변화에 관심 갖기 시작한 사람들, 주변 동료들과 자본주의와 그 대안을 두고 토론하려는 사람들에게 간결하지만 명쾌한 답을 준다.

 

책 소개

세계 자본주의는 2008년 경제 위기를 아직 극복하지 못했다. 세계의 지배자들은 이런 실패의 대가를 평범한 사람들에게 고스란히 떠넘겼다. 그래서 체제가 낳은 문제들에 저항하기 시작한 사람들, 공공서비스 민영화에 반대하고, 해고와 임금 삭감에 맞서고, 세월호 참사에 항의해 행동에 나선 사람들은 자연스레 대안을 모색하고 방향을 제시하는 목소리에도 귀 기울인다.…

더보기

차례

1장 자본의 야만성 2장 계급 문제 3장 억압받는 사람들의 호민관 4장 노동당의 의회주의 5장 투쟁의 학교 6장 단결이야말로 우리의 힘이다 7장 “그런 일은 결코 얼어나지 않을 거야 …” 8장 왜 혁명인가 9장 스탈린의 사회주의 왜곡 10장 사회주의와 인간 본성 11장 지도자들의 정당   더 읽을거리  

더보기

본문 중에서

• 1장 자본의 야만성 우리가 살고 있는 체제(자본주의)는 모순에 찬 체제다. 이런 모순들은 경제 위기가 터질 때 가장 적나라하게 드러난다. 모든 일이 잘 돌아갈 때면 체제의 논리에 의문을 품지 말라고, 자본주의야말로 최상의 체제고 인간 본성에 맞는 체제라고들 한다. 우리는 그저 잠자코 체제 논리에 복종하면 된다. … 그러나 일이 잘 안 돌아가기 시작하면 …

더보기

지은이 소개

조셉 추나라(Joseph Choonara) 영국 사회주의노동자당SWP 중앙위원이고 계간지 《인터내셔널 소셜리즘》 편집위원이다. 국내에 소개된 저서는 《마르크스, 자본주의의 비밀을 밝히다》(책갈피), 《차베스와 베네수엘라 그리고 21세기의 혁명》(다함께)이 있다.   찰리 킴버(Charlie Kimber) 영국 사회주의노동자당SWP 사무총장이고 주간…

더보기

옮긴이 소개

정종수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사학과 석사과정을 졸업했고, 프리랜서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이란의 여성, 노동자, 이슬람주의: 이데올로기와 저항》(책갈피)을 번역했다.  

더보기

댓글은 닫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