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보는 논리학 An Introduction to the Logic of Marxism

조지 노백 지음 김진영 옮김 2000-12-23 215쪽 7,500원 신국판 변형 9788989056034 03100 책벌레

책은 우리 사회에서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논리학과 다른 논리학을 다룬다. 그것은 현실과 동떨어지고 강단에서만 얘기되는 논리학이 아니라 우리의 삶과 밀접하게 관련있는 변증법적 논리학이다. 더 나아가서 저자는 역사의 변증법을 이야기한다.

이 책을 통해서 우리는 우리 사회에서 권력을 갖고 있는 사람들의 논리와 진보 진영의 논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 더불어 논리학의 기본 개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특히 형식논리학을 비판하는 중에 자연스럽게 변증법으로 나아가는 논리 전개 과정은 매우 뛰어나다.

책 구입하러 가기>>
알라딘예스24인터넷교보인터파크인터넷영풍문고

지은이 소개

조지 노백(George Novack)

이 책을 쓴 조지 노백은 1905년 미국 보스턴에서 태어나 하버드대학을 다녔다. 1933년에 미국 사회주의노동자당(Socialist Worker Party)에 가입했고, 1941년 이후에는 전국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다.

널리 알려진 이 책을 포함해 ≪유물론의 기원 Origins of Materialism≫, ≪실용주의 대 맑스주의 Pragmatism Versus Marxism≫, ≪맑스주의 철학 논쟁 Polemics in Marxist Philosophy≫, ≪민주주의와 혁명 Democracy and Revolution≫, ≪휴머니즘과 사회주의 Humanism and Socialism≫ 등 맑스주의 철학에 관한 많은 논문과 책을 썼다.

책갈피 뉴스레터 <이달의 갈피>를 구독하세요!
독자들에게 제때 알맞은 책을 소개하는 알찬 정보를 담아 매달 발송됩니다.

댓글은 닫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