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의 여성, 노동자, 이슬람주의 (절판) 이데올로기와 저항 WOMEN, WORK, ISLAM : Ideology and Resistance in Iran

마르얌 포야 지음 정종수, 차승일 옮김 2009-11-20 272쪽 12,000원 신국판 9788979660685 03300 책갈피

이란의 여성 인권의 변화와 여성운동을 자세하게 알아보는 『이란의 여성, 노동자, 이슬람주의』. 이란 사회 전반에 걸친 정치, 사회, 경제와 이데올로기, 그리고 여성의 저항에 대해 살펴, 이란 사회 전체의 변화를 이해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여성의 처지를 단순히 묘사하는 것을 넘어, 이란 사회 전반에 일어나는 문제와 변화들을 살펴보고, 여성들이 어떻게 평등을 위해 저항해 왔는지 알아본다.

옮긴이 소개

정종수

이 책을 옮긴 정종수는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사학과 석사과정을 졸업했고, 프리랜서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격주간 신문 <레프트21>에서 국제 기사를 번역하고 있다.

차승일

이 책을 옮긴 차승일은 고려대학교 법대를 졸업했고, 프리랜서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번역한 책으로는 ≪오바마의 아프팍 전쟁≫(책갈피)이 있다. 계간지 ≪마르크스21≫의 부편집인이다.

책갈피 뉴스레터 <이달의 갈피>를 구독하세요!
독자들에게 제때 알맞은 책을 소개하는 알찬 정보를 담아 매달 발송됩니다.

댓글은 닫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