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의 여성, 노동자, 이슬람주의 (절판) 이데올로기와 저항 WOMEN, WORK, ISLAM : Ideology and Resistance in Iran

마르얌 포야 지음 정종수, 차승일 옮김 2009-11-20 272쪽 12,000원 신국판 9788979660685 03300 책갈피

이란의 여성 인권의 변화와 여성운동을 자세하게 알아보는 『이란의 여성, 노동자, 이슬람주의』. 이란 사회 전반에 걸친 정치, 사회, 경제와 이데올로기, 그리고 여성의 저항에 대해 살펴, 이란 사회 전체의 변화를 이해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여성의 처지를 단순히 묘사하는 것을 넘어, 이란 사회 전반에 일어나는 문제와 변화들을 살펴보고, 여성들이 어떻게 평등을 위해 저항해 왔는지 알아본다.

지은이 소개

마르얌 포야

저자 마르얌 포야Maryam Poya는 이란 출신 여성 사회주의자로서 현재 영국에서 거주하고 있다. 본명은 엘라헤 로스타미포베이Elaheh Rostami-Povey이고 마르얌 포야는 필명이다. 런던 대학교 아시아·아프리카 대학SOAS에서 강의하며 이란과 아프가니스탄의 여성 문제를 주로 연구한다. 최근의 저작으로는 ≪아프가니스탄의 여성 : 정체성과 침략Afghan Women : Identity and Invasion≫이 있다.

책갈피 뉴스레터 <이달의 갈피>를 구독하세요!
독자들에게 제때 알맞은 책을 소개하는 알찬 정보를 담아 매달 발송됩니다.

댓글은 닫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