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크스주의란 무엇인가? How Marxism Works

크리스 하먼 지음 이수현 옮김 2019-08-30 168쪽 9,000원 신국판 변형 9788979661651 책갈피

이 책은 《민중의 세계사》의 저자 고() 크리스 하먼이 알기 쉽게 쓴 마르크스주의 가이드다.

크리스 하먼은 이 책의 머리말에서 마르크스주의는 어렵다는 근거 없는 믿음이 널리 퍼져 있다. 그러나 사실 마르크스주의의 기본 사상은 놀라울 만큼 간단하다. 마르크스가 뭐라고 말했는지 그리고 엥겔스, 룩셈부르크, 레닌, 트로츠키가 마르크스주의를 어떻게 발전시켰는지를 이해할 수 있도록, 마르크스주의 사상을 알기 쉽게 소개하는 책이라고 밝힌다.

마르크스주의는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가 어떻게 작동하고 왜 문제이고 무엇이 대안인지를 이해할 수 있게 해 준다. 이 책은 마르크스주의 이론이 왜 필요한지부터, 자본주의 체제는 어떻게 시작됐는지, 사회는 어떻게 변혁될 수 있는지 그리고 여성 억압을 어떻게 끝낼 수 있는지까지 마르크스주의를 처음 만나는 독자들이 궁금해할 13가지 질문을 다룬다.

책 구입하러 가기>>
알라딘예스24인터넷교보인터파크인터넷영풍문고리디북스

옮긴이 소개

이수현

고려대학교 법대를 졸업했고 프리랜서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세계를 뒤흔든 1968, 《크리스 하먼의 새로운 제국주의론》, 《이슬람주의, 계급, 혁명》 등 크리스 하먼의 책을 여러 권 옮겼고, 그 밖에도 《카를 마르크스의 혁명적 사상》, 《레닌과 21세기》, 《레닌 평전 2~4, 《트로츠키 1927~1940, 《파시즘, 스탈린주의, 공동전선》 등 수십 권을 옮겼다.

책갈피 뉴스레터 <이달의 갈피>를 구독하세요!
독자들에게 제때 알맞은 책을 소개하는 알찬 정보를 담아 매달 발송됩니다.

댓글은 닫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