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주의의 진정한 의미를 찾아서 The Case for Socialism: What the Socialist Workers Party Stands For

폴 풋, 핼 드레이퍼 지음 차승일 엮음 2019-07-29 232쪽 12,000원 신국판 변형 9788979661620 책갈피 2020년 세종도서 교양부문
인디고서원 2019년 9월 추천 도서

10년도 넘게 세계경제가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 노동자서민의 삶은 더 힘들어졌고, 사회 양극화는 더 심화했다. 이는 정치 양극화로 이어졌고 그 수혜는 주로 극우와 파시즘이 얻고 있다. 그러나 양극화의 왼쪽 그림도 있다. 영국 노동당의 제러미 코빈, 미국의 버니 샌더스가 그 사례다. 지난 대선에 이어 또다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버니 샌더스의 구호민주 사회주의는 우리나라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이 책은 이런 양극화의 시대에 대안을 찾으려 하고 그중 하나로서 사회주의적 대안에 관심을 두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영국의 저명한 사회주의 언론인 폴 풋은 읽기 쉬우면서도 감각적인 필체로 자본주의를 통렬하게 비판하고 사회주의의 진정한 정신을 설명한다. 미국의 사회주의자 핼 드레이퍼는 위로부터사회주의와 아래로부터사회주의를 대비하며 진정한 대안을 제시한다.

자본주의의 대안이 무엇일까? 진정한 사회주의란 무엇일까? 소련∙중국∙북한이 사회주의일까? 경제를 국유화하면 사회주의가 될까? 좌파가 집권하면 사회주의가 될까? 이런 고민을 하는 독자들에게 이 책이 유익할 것이다.

책 구입하러 가기>>
알라딘예스24인터넷교보인터파크인터넷영풍문고리디북스

차례

엮은이 머리말

머리말

1장 거센 파도

2장 최고조

3장 휘청거리는 권좌

4장 커지는 분노

5장 새로운 고지

6장 쟁취할 세계

 

부록

현대의 고전: 사회주의의 두 가지 정신

책갈피 뉴스레터 <이달의 갈피>를 구독하세요!
독자들에게 제때 알맞은 책을 소개하는 알찬 정보를 담아 매달 발송됩니다.

댓글은 닫혔습니다.